와이즈패션(대표 노창현)이 주관하고 동대문미래재단(이사장 김동호)과 본지 패션비즈(대표 김숙경)가 후원하는 '빅데이터가 알려주는 동대문 인기상품과 패션 트렌드 세미나'를 위한 협업 MOU를 와이즈패션 본사에서 체결했다.
세 업체는 전국 패션 소상공인에게 인기상품 정보와 패션트렌드를 무료로 제공하는 세미나를 개최하는 데 합의했다. 경기불황에 예기치 못한 화재까지 겹치면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대문 도매시장의 활성화와 패션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세 업체가 뜻을 모은 것.
첫번째 과정으로, 2019년 F/W 시장의 인기상품과 트렌드 정보를 알려주는 세미나를 이달 23일 오후 2시 서울 신당동 충무아트센터에서 개최한다. 경험과 발품에 의존하면서 동대문 상품을 찾던 전국 패션 소매 업체들이 관심 상품과 인기 상품, 트렌드 정보를 데이터에 기반해 정확하게 이해하고 동대문 도매 시장을 이용할 수 있는 길을 연다.
김동호 동대문미래재단 이사장은 "동대문미래재단은 동대문 시장 활성화를 위해 설립된 재단"이라며 "이번 무료 세미나를 통해 전국 패션 소상공인들이 동대문 도매 시장을 보다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세미나를 후원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주최사인 와이즈 패션은 사진으로 동대문 도매 상품을 찾아주는 인공지능서비스 'MD렌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동대문 패션시장에 대해 거래액기준 연간 1조원 규모의 유통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인기 상품과 트렌드 정보를 분석하는 업체다.
본지 패션비즈는 지난 32년간 패션산업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패션 유통 전문지로서, 국내 매스마켓의 메카인 동대문 도매시장 관련 정보에 대해 비중있게 다룰 예정이다. 현재 와이즈패션과 함께 동대문 도매 시장을 중심으로 트렌드 정보를 매월 '매스마켓 리포트(Mass Market Report)' 칼럼으로 제공하고 있다.